우선 phpMyAdmin을 서브 도메인에서 돌아가게끔 해주자. 이것은 간단하게 아파치 가상호스트 파일 하나 만들어주는 것으로 끝-

이렇게 해서 phpMyAdmin 이 http://justin.kr/phpmyadmin 과 같은 주소가 아니라 http://phpmyadmin.justin.kr/ 주소로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와같이 해주는 이유는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justin.kr 도메인과 구별해주기 위해서인데, 서브도메인이 아닌 상태에서 따로 인증서를 만드는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아마.. 안되겠지?;;;)

위와같이 했는데 접속이 안되는 경우엔 네임서버를 살펴보자. A 레코드에 본인이 원하는 서브 도메인명으로 잘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고 문제가 없다면 A 레코드가 반영되는데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여유있게 기다리자.

서브도메인명으로 잘 접속이 되는것을 확인했으면 본격적으로 인증서 발급 시작. 바로 전 포스팅에서 적은 그대로 진행한다. 다만 이번엔 justin.kr 없이 phpmyadmin.justin.kr 주소로 바로 시작.

이제 https://phpmyadmin.justin.kr 주소로 접속하면 주소창 왼쪽에 이쁜 초록색의 ‘안전함‘ 을 볼 수 있다.

카테고리: 서버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