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자마자 새로나온 트둥이들의 뮤비를 보려고 미니빔을 틀려고보니, 몇일전 임시로 연결해둔채 방치해뒀던 보조베터리의 전원이 나가있었다. 그래서 잠시 배터리만 연결해준다는게… 끄응, 결국 배터리에 소스까지 손보다가 시간이 후딱- 벌써 잘시간이네ㅠㅠ

암튼 업그레이드 한 기념으로 소스는 올려두고 자야겠다 싶어서 블로그 로그인ㅎ

저번 소스에서 변경된 점은 아래와 같다.

1. 아두이노 프로 마이크로의 온보드 LED 항시 오프 (전력 소모량 감소)
2. 버튼 누르는 시간 조절. 예전엔 3초였는데, 1.3초가 적당한듯ㅋ
3. 리모콘 시그널 수신 향상? (인터넷 보고 한줄 추가했는데 실제로 향상될지는…;)

이렇게 별것없지만 소스를 약간 수정…ㅋ

안타깝게도 전원 인디케이터 하나는 끌 수 없었다. 기판에서 떼어내는 방법밖에 못찾았는데, 실패할 확률이 높은 어려운 작업이라고 하니 건드릴 수 없음…ㅠㅠ 그래도 TXLED/RXLED 두개를 꺼버렸으니 일단 만족ㅠ (약간은 도움이 될까나…?)

서보모터 날개의 불필요한 부분을 손톱깍기로 따각 따각 잘라서 다듬어줬다. 이제 바닥에 놓고 사용도 가능하다ㅋㅋ 진즉에 이리 했어야 하는걸!!

RAW 쪽에 9V 배터리를 달아줬는데, 아무리 온보드 LED를 껐다고 해도 최장 3일을 못버티지 않을까… 하여 다음엔 아두이노 슬립모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과연 슬립모드에서 IR 신호를 수신할 수 있을런지 모르겠어서 좀 더 스터디가 필요할 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