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의미없는 테스트는 그만 하고 좀 더 쓸만한 걸 해보자는 생각에 싱기버스 콜렉션를 펼쳤습니다. 콜렉션은 예전에 둘러보며 맘에 들거나 만들어보고 싶은 것들을 모아놓은 제 보물상자죠^^ 고심 후 하나를 선택!

그리고 필라멘트 색상을 내 타공판 깔맞춤시키기 위해 블랙 필라멘트로 교체해줬습니다. (사실 뽑다보니 블루가 그닥 맘에 안들더군요..ㅎㅎ)

교체한 블루 필라멘트는 방습제와 함께 지퍼백 안으로..

싱기버스에서 타공판 용 점퍼 랙을 몇가지 발견했지만 전부 맘에 안들더군요. 그래서 대충 타협 후 가장 단순한 걸로 하나 선택했습니다.

이게 대체 뭘까요?ㅋㅋㅋㅋㅋ (아, 타이틀에 써놨지?;;;)

https://www.thingiverse.com/thing:2038610

나중에 직접 입맛에 맞게 만들어야겠습니다. 근데 암튼 다운받아서 보니 뭔가 이상합니다? 제 타공판의 타공 너비는 정확히 20mm 인데 다운 받은 걸 보니 너비가 적어도 26mm는 되겠네요. 제 타공판에 맞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사이즈를 약간 축소해서 출력 시작.. (이때까지만 해도 ‘뭐야, 나 좀 하네?’ 하는 기고만장한 기분이었죠..)

밥먹고 이것저것 하며 꼼지락 거리는사이 황금같은 주말의 3시간이 훌쩍 지나가고- 그렇게 이런것이 하나 완성되었습니다. 퀄리티는 뭐 그냥그냥 쓸만할 것 같네요. 하지만!!

원래는 끝네 툭 튀어나온 부분이 타공판에 쑥 밀어넣어서 받쳐주는 ㄴ 자 모양의 녀석인데, 음.. 타공판 너비만 생각했지 이놈이 구멍에 안들어갈줄은 몰랐습니다.ㅠㅠ 더군다나 이놈은 너무 각져있어서 애초에 제 타공판과는 타협이 안되는 놈이었다는걸… 다 뽑고 나서야 깨닳았죠……ㅠㅠ 그래서 줄로 갈아주다가 다리 하나는 뽀깍!ㅠ 그리고 결국 타공판에 어찌어찌 들어는 가지만 결국 고정은 안되는 반쪽짜리가 되어버렸습니다…ㅠㅠ

이렇게 구멍이 밀어만 넣을 뿐 고정이 안되요…ㅠㅠ

하지만 포기할 쏘냐! 바로 케이블 타이로 붂어버렸습니다.-_-;;; 역시 케이블타이와 글루건(!)은 신이 내린 선물.. 위/아래를 반대로 끼웠지만 개의치 않습니다. 이쪽이 더 맘에 드니까요;;; (벌써 케이블타이로 고정해버렸으니까!?-_-;’;)

뭐, 암튼 이렇게 해서 대충 하나 해결했습니다. 그리하야 아주 약간 정리 된 제 작업 테이블입니다.

우선 점퍼 케이블부터 꾸역꾸역 밀어넣고.. 와 많기도 하지-_-;;

조금은 정리가 된 모습…? 이라고 해도 잘 모르시겠죠?ㅋ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특히 다이소 바구니 위의 카오스. 그리고 필기구 꽃이(컵!?)

어제 부천에서 3D프린터를 들고 오며, 제일 먼저 책상정리 용품을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동안 너무 정리가 안되서 물건 찾느라 정신없는 저스틴이죠.

그래서 우선 이렇게 점퍼케이블 정리했고, 다음엔 필통을 정리해버리기로 했습니다. 쓰다가 금간 머그컵들을 필통 대신 쓰고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이쁘게 사삭-

마찬가지로 타공판을 이용한 필통을 만들 생각인데, 이번 실패를 되돌아보며, 그저 싱기버스에서 받아서 쓰는게 상책이 아니라는 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퓨전 360을 이용해 끙끙 4시간동안 만든 필통 모델링입니다.

앞면에는 제 이름 딱 박아서 글자를 새기고~ㅋ

뒷쪽엔 쓸데없는 모험을 피하기위해ㅋ 그냥 송송송 튀어나온 타공판 고정용 기둥. 이것만으로는 고정이 제대로 안될 것이기에 나중에 타공판 뒷면에도 뭔가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안쪽에는 미끄럼 방지용으로 바둑판을 새겨줬습니다. 살아있는 디테일ㅋㅋㅋ

메이커 다은샘의 퓨전360 초보강좌를 보며 기본 기능을 써본게 엊그젠데.. 이제 투박하지만 대충 생각한 대로 만들 수 있게 되었군요ㅠㅠ 내 스스로가 너무나 대견스럽습니다. (겨우 이정도에 4시간 걸린건 워쩔-_-;;;)

떨리는 마음으로 큐라에 넣어보니…….. 헐!! 18 시간 15분…!! 내가 대체 뭘 워쨋길래 나에게 이러는거야…-_-;;;

에… 뭐, 프린팅 걸어줬습니다. 대충 계산해보니 내일 저녁 6시에 끝나는군요. 그럼 퇴근하고 집에 올때쯤 완성? 중간에 노즐 막히거나 문제 생기면 어쩌지…?ㅠㅠ 흠..!

그나저나 모델링 파일은 어마어마한 삽질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지라 공개하기 힘들겠군요ㅠㅠ 혹시나 필요한 분 계시면 보내드릴 수야 있지만, 싱기버스에 퀄리티 좋은 모델링 파일이 더 많이 있답니다~ 그쪽에서 쓸만한 것 찾아보시는걸 추천!!ㅋ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